본문 바로가기

만화리뷰

슬램덩크 등장인물 분석(북산편)

안녕하세요~~ㅎㅎ

오늘은 만화책 슬램덩크 인물분석을 하려고 하는데요 ㅎㅎ

슬램덩크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알겠지만 슬램덩크를 한번도 안 본 사람은 있어도 한번 본 사람은 없다!!

그만큼 제 인생에 있어서 가장 명작이라고 생각하는 만화책중 하나입니다.

그만큼 등장인물 각각 특징이 살아있죠!!

오늘은 북산고(쇼호쿠고등학교)의 인물들을 분석해보기로 합시다!!

 

◇강백호(사쿠라기 하나미치)

 

 

 

신장:188cm

체중:83kg

포지션:PF

등번호:10번

점프력

스피드

드리블

슛팅

리바운드

싸움실력

 

슬램덩크의 주요인물 강백호! 일어이름은 사쿠라기 하나미치죠

정말 농구에 대해서는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이었지만 소현이를 만나면서 농구를 알게되고 좋아하게 되는 정말 좋아할 수 밖에 없는 캐릭터인것 같아요 ㅎㅎ

큰 신장과 넘칠듯한 체력 엄청난 점프력과 순발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본기 부족으로 항상 뭔가 아쉬운 캐릭터죠. 슬램덩크는 강백호의 성장을 보는 것 만으로도 재미있는것 같아요.

농구부 입부 이후 얼마되지 않아 북산고에 없어서는 안될 전력으로 상승하죠.

채치수와 함께 북산고의 리바운드를 책임져주고있죠. 

부족하지만 재능만큼은 타고난 전형적인 성장형 주인공 캐릭터입니다!

 

◇서태웅(루카와 카에데)

신장:187cm

체중:75kg

포지션:SF

등번호:11번

점프력

스피드

드리블

슛팅

리바운드

 

북산의 에이스 서태웅! 중학시절부터 엄청난 선수였고 다른학교에서도 탐내는 슈퍼루키였지만 학교가 가까워서 북산에왔다는....

강백호의 영원한 라이벌인데요. 무뚝뚝하고 잠만 자는 학생이 농구코트위에서는 누구보다 뜨거워집니다.

실력이면 실력 외모면 외모 하나 부족한거라곤 사회성일까요?? 아...하나 더 있네요 공부도 안해서그런지 잘 못합니다.

서태웅은 만화 후반에는 산왕공업고등학교의 에이스인 정우성과 대등 또는 그 이상의 실력을 보여주면서 주니어 국가대표가 되기도 합니다.

슬램덩크를 보면서 정말 만화책이지만 서태웅의 플레이에 감탄을 한것이 한 두번이 아닌것같아요 ㅎㅎ주인공인듯 주인공이 아닌 멋있는 캐릭터인것 같아요 ㅎㅎ

 

◇채치수(아카키 타케노리)

신장:197cm

체중:93kg

포지션:C

등번호:4번

점프력

스피드

드리블

슛팅

리바운드

 

북산의 주장 채치수! 제맘대로 능력치를 보면 의아해 하실수도 있겠지만 어디까지나 저의 생각이고 사실 슬램덩크를 보면서 채치수의 스피드나 드리블 능력치를 평가하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ㅠㅠ 채치수 팬분들 죄송합니다ㅜ

농구를 좋아하는 것을 넘어서 농구를 사랑하는 소년으로 나오죠ㅎㅎ 얼굴과 몸은 소년이란 말이 어울리지 않지만 어쩃든 학생이니까....

어린시절부터 전국대회 제패라는 말을 입에 달고 살았지만 북산은 강한팀이 아니었고 본인도 1학년때는 실력이 좋지만은 않았습니다.

하지만 매일같이 훈련하면서 도내에서 손에 꼽히는 센터가 되었고 강한 팀원들이 들어오면서 전국대회에 가까워 집니다.

강백호가 고릴라라고 부르며 놀려댔지만 항상 팀의 중심을 잡아주는 정신적 지주 역할도 하죠.

채치수가 없었더라면 강백호도 성장을 하지 못할 수 있었겠네요 ㅎㅎ

 

◇정대만(미츠이 하사시)

신장:184cm

체중:70kg

포지션:SG

등번호:14번

점프력

스피드★

드리블

슛팅

리바운드

 

포기를 모르는 불꽃남자 정대만! 과거에 중학 MVP를 할 만큼 실력이 좋았으면 중학시절 안감독님의 말에 경기를 포기 하지 않고 끝까지 최선을 다한 결과로 MVP가 되었기 때문에 북산고등학교로 진학하게 됩니다. 

하지만 부상을 입고 농구부를 떠나게 되고 불량학생이 되는데 농구부를 없애려다 안감독님을 다시 만나고 다시 농구부로 돌아오게 됩니다.

하지만 역시 중학 MVP 실력은 녹슬지 않았고 팀이 힘들때마다 그의 3점 슛이 팀을 구해줍니다. 

제가 좋아하는 캐릭터중 한명인데 정말 그의 3점슛에 열광안할 수가 없습니다.

운동을 쉬었던 탓에 체력이 좋지않아 항상 쓰러질 것 같지만 그럼에도 3점을 쏘아 넣는 모습은 정말 멋있죠.

중간에 정대만이 합류하지 않았더라면 여러 강호들을 이길 수 없었겠죠??

 

◇송태섭(미야기 료타)

신장:168cm

체중:59kg

포지션:PG

등번호:7번

점프력

스피드

드리블

슛팅

리바운드

 

북산의 코트위의 지휘관 송태섭!!귀를 뚫고 건들거리는 모습이 불량아 처럼 보이지만 한 여자를 사랑하는 사랑의 바보....

작은키를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빠른스피드와 드리블로 현란하게 상대방을 제치고 득점으로 연결시키는 선수로 슬램덩크를 보신 여러 작은키의 독자분들은 송태섭을 응원하셨을거라 생각이 듭니다!!

항상 강백호가 자신을 차기 주장이라고 이야기 했지만 실제로는 송태섭이 주장이 되었다는...

사고뭉치지만 도내 NO.1가드가 될 수 있는 훌륭한 선수랍니다 ㅎㅎ

 

◇권준호(코구레 키미노부)

신장:178cm

체중:62kg

포지션:SF

등번호:5번

점프력

스피드

드리블

슛팅

리바운드

 

안경선배 권준호! 특출난 선수는 아니지만 우리에게 많은 감동을 준 선수라고 생각합니다.

과거에는 농구부 훈련이 너무 힘들게만 느껴질 정도로 약한 학생이었지만 채치수와 같이 운동하면서 농구를 좋아하게 되었고 묵묵하게 채치수와 함께 북산 농구부의 부주장으로써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줬죠 ㅎㅎ

능남전에서는 감동적인 골로 우리에게 짜릿함을 안겨준 선수입니다.

정대만의 과거도 알려주는 중요한 캐릭터!!

채치수가 채찍이라면 권준호는 당근이었죠 북산의 명물 채찍과 당근!!

권준호가 없었더라면 슬램덩크의 감동이 떨어질수도 있었겠다고 생각해요!

 

◇신오일,이달재,정병욱

북산의 기존 멤버들!!비중은 없지만 여태껏 북산을 지켜준 고마운 친구들이랍니다~~

달재는 송태섭이 너무 흥분해서 안감독님이 템포를 늦추고자 투입시킨 적도 있었고 병욱이도 종종 강백호 대신 경기에 잠깐잠깐 나오기도 합니다. 오일이는.....음....화이팅

 

◇안(한수)감독님(안자이 미츠요시)

과거 국가대표였고 대학농구부의 흰 호랑이라는 별명을 가질 만큼 무서운 감독이었지만 고교 감독이 되고서부터는 너무인자해져서 흰부처라는 별명을 얻었어요. 무슨생각을 하는지 도통 알 수 없지만 북산 선수들을 강팀이 되도록 이끌어 주고있죠. 

서태웅과 강백호의 놀라운 재능과 성장에 행복한 감독생활을 보내고있습니다.

평온한 얼굴 뒤에 숨겨진 승부사 기질은 북산 선수들을 더욱 강하게 만듭니다.

 

 

 

그외에 매니저 한나, 채소현, 강백호 군단 등등 여러 북산고등학교 인물들이 많지만 선수들 위주로 한번 해봤구요 

저 별점은 그냥 제기준 오로지 제기준임을 알아주셨으면 좋겠어요 ㅜㅜ

첫 포스팅이라서 너무 부족하지만 만들면서 제가 너무 재밌었고 다시한번 슬램덩크를 보고싶은 생각이 들었어요!!

다음에는 능남선수들을 분석하는 글을 쓰려고 합니다.

재밌게 읽어주셨다면 너무 감사합니다!!!

 

'만화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슬램덩크 등장인물 분석(능남고)  (0) 2019.04.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