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만화리뷰

슬램덩크 등장인물 분석(능남고)

오늘은 능남고등학교(료난고등학교)선수들을 분석해 보려고 합니다!

북산고등학교가 속해있는 카나가와현에 속해 있으면 지역 4강의 강호 학교입니다!

만화에서 북산고등학교의 첫 상대였으며 인물들도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고있습니다!

 

◇윤대협(센도 아키라)

신장:190cm

체중:79kg

포지션:C제외 모든포지션 가능

등번호:7번

점프력★

스피드

드리블

슛팅

리바운드

 

슬램덩크 명실상부한 천재 캐릭터인 윤대협!

북산고등학교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인기가 정말 많은 캐릭터입니다.

1학년때는 엄청난 득점기계였지만 2학년이 되면서 패스에 맛을 알고 PG포지션도 도맡을 정도죠.멘탈마저 좋은 최고의 선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서태웅에게 벽을 보여준 첫번째 선수였고 능남의 정신적 지주이며 에이스입니다.

 

◇변덕규(우오즈미 준)

신장:202cm

체중:90kg

포지션:C

등번호:4번

점프력

스피드

드리블

슛팅

리바운드

 

능남고등학교의 주장 변덕규! 채치수에게 라이벌의식을 느끼는 캐릭터인데요.

초반등장은 약간 비호감이었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호감이 되가는 미워할 수 없는 캐릭터!

큰키로 주목받았지만 실력이 받쳐주지 않아 농구를 그만두려 했지만 유명호 감독의 설득으로 주장까지 하게 되었죠.

"나는 너에게 기술을 가르쳐줄수 있지만 큰키를 가지게 할순없다고 너는 큰키가 재능이다" 본문과 똑같진 않지만 이렇게 말했습니다.

채치수의 멘탈을 잡아주기도 하구요ㅎㅎ 전국대회 진출 실패 후 아버지의 가업을 이어받아 요리를 하게되었지만 능남의 멋있는 캡틴이었습니다.

 

◇황태산(후쿠다 킷쵸)

신장:188cm

체중:80kg

포지션:PF

등번호:13번

점프력

스피드

드리블

슛팅

리바운드

 

능남에서 윤대협이 PG를 할 수 있었던 이유는 황태산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얘기할 수 있습니다.

과거 농구부활동을 했지만 유명호 감독에게 너무 욕을 먹으면서 화를 참지못하고 유명호 감독의 눈을 찔러서 출전 정지를 먹게 되었죠. 윤대협에게 라이벌의식을 느끼는 것을 보면 강백호와 서태웅을 연상시키기도 합니다.

하지만 누구보다 농구코트를 열망했고 돌아온 황태산은 집착에 가까울 정도의 득점력을 과시했습니다.

억지로라도 밀어넣어 골을 성공시키고 강백호에게 굴욕을 안겨주기도 합니다.

많이 등장하진 않았지만 능남의 주요 선수로 꼽을 수 밖에 없는 캐릭터입니다!

 

◇허태환(이케가미 료지)

신장:183cm

포지션:F

등번호:5번

점프력

스피드

드리블

슛팅

리바운드

수비력

 

만화속에서 크게 부각되지 않지만 팀의 부주장격인 선수인 허태환!

첫등장에서 수비로 정평이 나있다고 이야기 됩니다.

기억나는 장면은 첫등장과 강백호에게 배를 맞는 장면 그리고 3학년 은퇴 이야기를 꺼낼때 울음을 참지 못하는 변덕규 대신 이야기를 해주는 정도로 기억이 나네요.

많이 등장하진 않았지만 능남의 주전급 선수이기때문에 무시하지는 못한다고 생각이 듭니다!

 

◇안영수(코시노 히로아키)

신장:174cm

체중:62kg

포지션:G

등번호:6번

점프력

스피드

드리블

슛팅

리바운드

 

능남의 주전가드에 조금은 까칠한 성격의 안영수!

경기의 주요 장면이 많이 없어서 선수의 별점을 매기는것이 너무 주관적이었습니다.ㅋㅋㅋㅋ

하지만 능남의 주전 가드이기 때문에 기본 이상일 거라는 판단하에 매겨봤구요.

유명호 감독이 말하기를 팀내에서 가장 지기싫어하고 분위기를 복돋아주는 선수라고 이야기한 바가 있습니다.

말대로 만화를 보면 안영수가 한성깔 하는것을 알 수 있구요. 

큰비중은 없지만 심심치않게 볼 수 있는 선수인것 같습니다 ㅎㅎ

 

◇백정태(우에쿠사)

신장:170cm

체중:62kg

포지션:G

등번호:8번

점프력

스피드

드리블

슛팅

리바운드

 

정말 정보가 적은 선수입니다.....호기롭게 능남의 스타팅 가드로 나왔지만 그 이후로는 윤대협 덕에 볼수가 없었다는...

유명호 감독은 송태섭만큼 화려하진 않지만 실수가 적고 게임이해를 잘하는 가드라고 이야기했는데요..

나중에 실수 엄청하고 그냥 너무 불쌍했습니다. 

하지만 백정태의 실력을 인정한 인물이 있었으니 그것은 북산고등학교의 달재입니다.

능남과 연습경기를 하면서 능남 가드진에게 놀란적이있죠.

더이상은 이야기를 하면 눈물이 날것 같아서 그만하겠습니다....

 

◇박경태(아이다 히코이치)

신장:165cm

포지션:G

점프력

스피드

드리블

슛팅

리바운드

메모실력

 

벤치멤버이지만 윤대협을 동경하는 박경태.

항상 "요 체크다" 이런 소리를 하면서 모든것을 종이에 적고다니는 괴짜입니다.

강백호를 처음만나 강백호를 형이라고 부르게 되며(동급생입니다) 북산과도 가까워 집니다.

여러 선수들을 체크하는것을 좋아하며 누나도 기자인것을 보면 유전이라고 할수 있을까요 ㅋㅋ

비록 경기를 하는 것은 볼 수 없었지만 슬램덩크에서 감초역할을 충실히 수행해준 고마운 캐릭터네요 

 

◇유명호(이지스카 운쇼)

 

능남고교의 감독 유명호 감독입니다. 슬램덩크의 개그캐릭터이면서 멋있는 감독중 하나로 뽑힌다고 생각하는데요.

초반엔 강백호한테 똥침이나 맞으면서 허술한 느낌의 감독이었지만 진행이 될 수록 선수 하나하나를 사랑하며 명대사도 많은 감독이었습니다.

제가 첨부한 사진의 대사도 명대사중 하나라고 할 수 있겠네요.

엄한 감독이지만 인간적인 모습을 슬램덩크에서 가장 많이 보여준 감독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렇게 오늘은 능남고등학교 선수들을 분석해봤는데요.

주요선수가 윤대협,변덕규,황태산으로 한정된 팀이다 보니 조금은 허술했을 수 있을것 같아요 ㅠㅠ

하지만 최선을 다해서 썼구요. 능남은 제가 좋아하는 팀중에 하나입니다. 정말로 미워하기 힘든 팀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ㅎㅎ 다음번엔 해남고등학교 인물 분석을 가지고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만화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슬램덩크 등장인물 분석(북산편)  (0) 2019.04.16